시선과 영향

쇼핑몰에 관한 몇가지 공상들.

푸리아에 2006. 8. 24. 17:31

Yoon님이 만들어줬어요. 착한 사람~


조그마한 생각이 생기면 그걸 잡아먹는 조금 더 큰 생각, 그리고 그걸 다시 잡아먹는 무지 큰 생각.
이걸로 혼자놀기를 하고 있어요.

쇼핑몰 기획을 주로 했었던 기획자이다 보니 모든 생각이 쇼핑몰로 종결되는 직업병이 생겼어요.
지금은 놀고 있지만 다시 취직을 하게 되면 아마도 이게 장점 혹은 단점이 될 수 있겠지요.

어쨌든, 오늘 문득 들은 생각인데 블로그 같은 쇼핑몰을 만들려면 뭐가 필요할까 라고 생각하다가 멋대로 뻗쳐버린 생각들이 몇가지 재밌는 놀이같은 아이디어가 나와서 적어놔봅니다.
뭐 나중에 누가 진짜 만들어주면 좋은거고.

- TAG -
1. 개인이 상품마다 자신만의 태그 작성
2. 작성해놓은 태그들이 모여 자신만의 태그클라우드 생성
3. 태그 클릭시 해당 상품 리스트 표시 및 일괄 구매 가능.
  ex) 여행, 물놀이, 기타 등등
4. 태그 공유 가능.
  기획자들이 일방적으로 만들어놓은 상품 접근 방식이 아닌 사용자의 접근방식이라는 점에서 편리할 듯.

- 빠른 쇼핑을 위한 장바구니 -
1. AJAX 기술로 장바구니 아이콘이 계속 따라다님
2. 상품을 장바구니로 Select & Drop
3. 장바구니 클릭시 해당 상품 리스트 표시
  기존의 장바구니는 한번 상품을 담을 때마다 페이지가 바뀌는 불편함이 있으니까.

- 쇼핑 스킨 -
1. 태터툴즈 스킨처럼 치환자가 삽입된 스킨을 만들어 업로드 할 수 있음.
2. 스킨을 공유할 수도 있음.
3. 스킨을 통한 쇼핑 커뮤니티 생성과 블로그 연계 기능 작성.
4. 블로그를 통한 쇼핑몰 판매 수익 쉐어
  ex) 아마존의 서평.
  요건 아무래도 id.mall.com 뭐 이런식이 될것 같은데 내 블로그 디자인과 똑같은 쇼핑몰이 있다는건 재밌으니까.

- 쇼핑 유비쿼터스 -
1. 길거리에서 PDA나 모바일로 상품 검색
2. 유저가 있는 위치에서 해당 상품을 파는 가장 가까운 매장 안내.
  해당 서비스 업체가 프랜차이즈 업체와 선계약을 해야 하는 귀찮음이 요구됨.
  인기몰이로 서비스 파워가 쎄진다면 입체와 계약시 계약금을 받을 수도 있으려나.

- 3D Mall -
1. 실제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트에 들어간것 같은 디자인 및 상품 진열.
2. 사용자가 돌아다니며 물품 구매 가능.
3. 동적인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줌.
4. 동시에 채팅도 가능하게 해준다면 커뮤니티의 구현도 가능할것이라 여겨짐.
  아무래도 이건 게임개발업체가 만드는게 여러모로 좋을듯. -_-;
  아줌마들의 최대 놀이터가 되려나.

오늘은 혼자 놀아도 재밌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