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과 영향

Canon 디지털 카메라 및 비디오 제품을 쓰고 계신 분들은 알아두세요.

푸리아에 2006. 9. 10. 14:47

제가 Canon Powershot A70(내수)을 쓰고 있는데 어느날 갑자기 화면이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LCD 에서 확인할 수 있는 화면 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어도 아래 사진처럼 찍히더군요.

사진 출처 : http://www.banggae.com/tt/


이를 CCD 불량이라고 표현하는데요 Canon의 꽤 많은 제품에서 CCD 불량 문제가 생기나 봅니다.

고객센터 공지사항에 일부 제품의 무상 A/S를 받을 수 있는 리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링크 참고)

[공식 A/S를 받을 수 있는 기종들]

●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8기종
ZR60, ZR65 MC, ZR70 MC, ZR 80, ZR85, ZR90, ELURA 40 MC, ELURA 50

● 디지털 카메라 8기종
Powershot A60, Powershot A70, Powershot A75, Powershot A300, Powershot A310, DIGITAL IXUS V3, DIGITAL IXUSⅡ, DIGITAL IXUS Ⅱs


CCD 불량이 나는 원인은 CCD의 배선 접합 부분이 떨어져서 생기는 거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는 정품이 아니라 남대문에서 내수를 구매한 경우라 비용이 얼마나 청구될지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제품보증서가 있을 경우 무료로 처리해준다고 하네요.



해당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CCD 불량이 일어났을 경우에 내수 제품이라고 돈내지 마시고 무상 A/S 를 꼼꼼히 챙겨 받으세요. :)